건축스케치 기초과정 순서 이렇게 합니다.

- 네이버 카페 ; 이노아키, 전체공개

 

  건축학도로서 스케치에 대한 공부를 할 때, 저 글에 나온대로 진행한다면 상당히 좋은 공부가 될 것 같습니다. 스케치를 잘 하는 것이 건축가에게 있어서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, 적어도 자신이 생각한 바를 표현할 정도는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그렇기에 자신의 스케치 실력이 생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어느 정도 스케치를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
  위 링크에 걸려있는 글은 건축스케치의 기초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잘 보여주는 글이라 생각됩니다. 3점 소선이나 5번 이후로부터는 안 하여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. 왜냐하면 건축물 그리는 연습은 굳이 사진을 보고 그리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롤지나 트레싱지를 위에 올려놓고 따라 그리는 것 또한 스케치 공부에 도움이 될 것이라 보기 때문입니다. 제일 중요한 것은 선을 그리는 것에 대해 몸이 아는 것이니까요.

  다만, 이 글에서 부족한 점이라면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서 자세히 안 드러나 있다는 점 같습니다. 특히, 기초적인 선을 그리는 연습이랄까요. 이 점에 대해서는 김충원 씨가 지으신 『스케치 쉽게 하기』를 읽어본다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.

2010. 4. 11. 05:29 · RSS · 트랙백 · - 엉뚱한 노트/- 하얀 노트 ·